-
녹색 해독주스, 건강주스 레시피, 내 몸에 좋은 채소슬기로운 내 몸 관리 비법 2023. 2. 23. 15:20반응형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장수 비결 중 하나이며, 갓 짜서 만든 주스를 마시면 건강 상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독주스와 같은 주스를 만들어마시면 과일이나 채소를 통째로 먹을 때 얻을 수 있는 복합 섬유질의 추가적인 이점을 잃은 수 있지만, 한꺼번에 많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채소나 과일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주스를 갈아서 주면 밝은색 과 신선한 맛을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녹색 해독주스에 대해 이야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색 과일과 채소로 만든 주스는 몸을 깨끗하게 하는 해독효과가 있으며, 밝은 색을 더하면 변화를 줄 수도 있습니다.
1. 시금치&케일 그린주스
케일은 양배추와 브로콜리 같은 십자화가 채소로 특히 항산화, 소염, 항암 특성을 가진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항산화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염증에 대항하는 신체기능과 산소신진대사가 저하되어 암이 발생할 위험이 커집니다. 케일은 만성적인 건강상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의 혈중농도를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 대신 청포도를 사용하여도 좋고 케일 대신 청피망이나 파슬리를 크게 한 줌 사용해 응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시금치케일주스 사과1개, 시금치 30g, 케일70g, 오이 1/4, 레몬1/2, 셀러리줄기1개. 얼음을 얹으 마시면 됩니다.(1인분)
2. 브로콜리, 시금치, 피망&사과주스
적색, 녹색, 황색, 오렌지색 피망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로 가득합니다. 비타민A와 C, 여러가지 식물화학물질,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으며, 특히 다량의 항산화물질과 소염효과가 있는 베로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당뇨롤 조절하며,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망을 익히지 않고 사용하면 효과가 뛰어난 영양소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대부분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브로컬리시금치주스 사과2개, 블로콜리줄기, 시금치60G, 녹색피망1/2개, 라임1/2 개
사과1개와 청피망대신 작은비트1개와 배2개를 사용해 볼 수 도 있고 당근1개와 청포도60G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과1개대신 파인애플1/4개를 사용하는 것도 좋고 천연 요구르트2클술이나 껍질을 벗긴 아보카돠 1/4개, 얼음 한 줌을 추가해 마시는 것도 맛있게 먹는 방법입니다.
주스로 마시기 좋은 재료들 중 레몬은 강력한 항균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실험에 의하면 레몬 즙은 말라리아, 콜레라, 디프테리아, 장티푸스 등 치명적인 수많은 질병을 유발하는 세균을 박멸하고, 요산이나 기타 독성을 무력화시킬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의 해독에도 아주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혈중 수치를 줄이고 당뇨, 뇌졸중, 관상동맥성 심장병의 위험을 낮추는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이 많으며 당분이 적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칼륨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B, C, E, K가 풍부합니다. 일반적으로 아보카도를 먹으면 식사의 질과 영양소 섭취가 좋아지고 체중, 체질량지수와 복부비만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배, 오렌지, 로메인, 당근 & 오이 주스
배에는 구리, 인, 칼륨이 풍부하고 칼슘, 염소, 철, 나트륨, 황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되는 펙틴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뇨제로 여겨지고 있으며, 약한 설사를 유발하는 효과도 있기 떄문에 배즙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정상적인 장운동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배에는 천연과당이 많기 때문에 하나만 먹어도 기운이 납니다.
로메인 상추 150g, 배1개, 당근2개, 라임1/4개, 오이1/4개, 아보카도 1/4개, 오렌지2개
고수를 한 줌 넣어서 즙을 내어도 좋고 오이를 빼고 멜론1개를 넣어도 좋습니다. 또한 오이 대산 씨를 뺀 살구2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슬기로운 내 몸 관리 비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을 예방하는 식습관 5원칙 (0) 2023.02.24 암 극복하는 방법, 암환자 식욕부진, 암환자 식단 (0) 2023.02.23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블루존, 장수비결, 베리 (0) 2023.02.20 뇌건강, 슈퍼푸드, 트랜스지방은 안녕, 초콜릿 선택법 (0) 2023.02.17 뇌운동, 뇌수면, 알츠하이머병 예방법 (0) 2023.02.15